On a couch

[TIL] 개인 프로젝트 후 멘탈회고 본문

혼자 발버둥/TIL

[TIL] 개인 프로젝트 후 멘탈회고

couch 2022. 7. 19. 20:10

프로젝트 하면서 몇 가지를 배웠고, 이로 인해 멘탈이 휘청했다.

1. 이때까지 급하게 씹어 넘겼던 학습 내용이 거의 소화되어 있지 않았다는 점

2. 사실상 스스로 배운 것을 곱씹어 본 적이 없었다는 점

3. 그런데 내 눈높이는 높아져서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를 욕심내어 높였다는 점

4. 그리고 결국 원하던 기능의 반도 완성하지 못했다는 점

5. 이로 인해 스스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다는 점

 

식욕도 너무 없었는데 '어쩌면 에너지가 없어서 더 다운되는 걸지도 몰라' 싶어서 억지로 먹고,

또 먹는 동안 멘탈을 잡아줄 오디오북을 들었다.

 

문제를 맞고 버티자.

버티면 그릇이 커질 것이다.

그릇이 커지면 더 이상 문제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.